바스프 자원봉사 활동 콘테스트 Connected to care란?

BauerShantala

Senior Specialist Corporate Volunteering

우리는 어떻게 하면 사회 변화를 만드는데 참여할 수 있을까요? 어떤 기관이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할까요? 어떻게 하면 BASF의 직원들이 비영리 기관과 공공기관과 함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전세계적으로 진행된 바스프 회사 차원 자원봉사 활동 콘테스트인 Connected to care은 그 대답을 찾는데 좋은 기회였습니다.

가장 많은 득표를 한 프로젝트는 루드빅스하펜에서 총 1,260 표를 받은 라인란드 지역에 있는 아동 호스피스 “Sterntaler”였습니다. 다섯 명의 바스프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 팀은2009년부터 만성 질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돌보는 호스피스 센터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Connected to Care은 모든 직원들이 팀을 구성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회사 차원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제안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150주년 기념 주제인 식량, 스마트 에너지, 도시 생활 중 하나에 부합하는 주제로 바스프 직원들이 비영리 기관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것이었습니다. 전세계 바스프의 직원들은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젝트에 투표 하여 150개의 우승팀을 선정하였고, 이 팀들은 각각 하루 동안의 유급휴가와 5,000 유로를 지원받게 될 것입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젝트

Connected to Care에 대한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저희는 전세계 바스프에서 500개가 넘는 제안서를 받았습니다. 학교 운동장을 다시 꾸미는 프로젝트, 망명자를 돕는 프로젝트, 아프리카에서의 양봉 지원 프로젝트 등 그 주제는 다양했습니다. 다양한 팀 멤버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데 있어 바스프 직원들의 다양성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35,000여 명의 직원들이 총 124,000 개 가량의 투표를 하며 다른 직원들을 후원하였고, 드디어 150개의 우승자 팀을 발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50개 우승자 팀

가장 많은 투표수를 얻은 150개의 팀은 총 700,000 유로 이상의 지원금과 400일의 휴가를 지원 받을 것입니다. 선정된 팀은 특성이 각각 다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투표수를 얻은 팀은 루드빅스하펜의 보안팀인 GUS가 제안한 아동 호스피스 지원 프로젝트였습니다. 이 팀은 두덴호픈에 있는 아동 호스피스의 정원을 가꾸고 장기적인 봉사자를 찾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 가장 많은 투표수를 얻은 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인도 팀이었습니다. 이 팀은 스리랑카의 젊은 과부들과 여성 피난민을 도와 그들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아프리카를 포함한 유럽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팀의 프로젝트는 아프리카의 고아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우물과 펌프를 설치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Bee – The Connection”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식량, 건강과 환경이라는 주제를 하나로 통합하여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가장 많은 투표 수를 얻었습니다. 이 팀은 지역 정원에 벌집을 키워 지속적으로 꿀을 생산하고 수확 할 예정입니다.

남아메리카에서는 “Technology for education” 이라는 주제의 팀이 어린 학생들에게 문화와 기술, 그리고 영어 수업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일에서 가장 많은 투표수를 받은 프로젝트는 “La Dolce KITA”로 이 팀은 유치원에서 사용되지 않는 테라스에 정원을 만들어 야채와 과일을 경작 할 예정입니다.

Co-Creation

Connected to Care은 직원 가치 제안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적 차원의 자원봉사 콘테스트는 직원들, 비영리 기관과 BASF를 연결해 줍니다. 이 사람들이 모여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냄으로써 사회 변화에 일조하고 우리 지역사회에 도움을 줍니다.

 

토론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