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 브라이언 이야기

SandmanScott

BASF Corporate Communications North America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도전 과제 중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식량입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자원은 남겨놓으면서 2050년까지 90억 명의 인류에게 식량을 공급하는 것은 큰 도전으로 다가옵니다.

지속적으로 전세계 인구에게 식량을 공급하는 것은 과학 기술과 과학자들의 협력과 연결을 통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을 시작하는 것이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터 스페이스™ 의 사이언스 심포지엄 “지속가능한 식량 사슬: 밭에서 식탁까지 (Sustainable Food Chains: From Field to Table)”의 핵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식량과 관련해 떠오르는 질문들은 어떤 음식을 고를 것인가의 선택과 관련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식량에 관한 질문은 생존과 관련된 것입니다. 이 시카고 사이언스 심포지엄에 참여하는 한 과학자에게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식량을 공급해 주는 방법에 대한 과제가 꽤나 개인적인 문제로 다가옵니다.

브라이언 디메나(Bryan DiMenna)의 삶은 1980년 한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친모가 비극적으로 죽음을 맞이했고, 그는 근처의 한 고아원으로 보내졌습니다. 보호 아동이 이미 많았던 그 곳에서 그는 차가운 바닥에서 이불을 침대 삼아 자야 했고, 목욕을 할 물마저 부족했습니다. 그들이 나누어 먹어야 했던 음식은 이미 너무 적은 양이라 사람 수대로 나누었을 때는 거의 아무것도 먹지 못하는 지경이었습니다. 6살의 브라이언은 저녁에 몰래 음식을 찾아 나가곤 했습니다.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쓰레기통을 뒤져 먹을 수 있는 것을 찾곤 했던 그는 고아원으로 돌아와 친구들과 음식을 나누어 먹곤 했습니다.

다행히도 브라이언은 따뜻한 미국인 가족에게 입양되었습니다. 미국의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았던 브라이언의 부모는 어느 날 불편한 발견을 했습니다. 브라이언의 옷장과 가방에 숨겨진 음식이 발견된 것이지요.

브라이언은 “저는 12살이 되어서야 음식물을 숨겨두던 것을 멈추었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브라이언 디메나는 아직도 저축하는 것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그 방법은 이제 다릅니다. BASF 북미 식량 안전 산업 팀 (BASF North America Food Safety Industry Team)의 기술 마케팅 매니저인 그는 그의 전문 분야인 미생물학을 이용하여 음식이 상하고 낭비되는 것으로부터 식량을 보호하려 합니다. 이번 주의 심포지엄에서 그는 350개가 넘는 주제 중 하나의 전문가로서 지속가능한 식량 사슬의 해답을 찾습니다.

브라이언은 “바스프가 지속가능한 식량 사슬을 북미 심포지엄의 핵심 주제로 선정해서 매우 기쁘다”며 “바스프가 이 분야의 리더들과 혁신가들을 불러 모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 중 한 명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고 밝혔습니다.

브라이언은 유년시절 고아원에서 느꼈던 공허함과 굶주림을 아주 잘 기억하고 있기에 “전세계에서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감정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

이러한 공감은 그의 직업에만 영향을 준 것이 아니라 그의 개인 생활에도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의 부인 알렉산드라와 두 아들과 함께 브라이언은 그의 여가 시간에 굶주리는 사람들을 위해 지역사회 활동과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가합니다.

브라이언은 “거의 8억 명의 사람이 제대로 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고 그 인구는 꾸준히 늘고있다”며 “바스프는 세계 선도 화학 기업으로서 굶주림 등과 같은 난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브라이언은 본인이 “이러한 중요한 일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시카고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터 스페이스 심포지엄은 바스프가 150주년을 맞이하여 제시한 3가지 주제인 스마트 에너지, 도시 생활, 식량 중 하나를 다룹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바스프의 가장 큰 지역 시장인 유럽의 루드빅스하펜, 북미의 시카고, 아시아의 상하이 중 하나인 시카고에서 식량과 관련된 주제를 다룹니다.

 

토론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