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모든 지역

바스프의 성공 스토리는 1865년 라인강변에 있는 루트비히스하펜(Ludwigshafen)에서 시작됩니다. 여기에서 전세계 거의 모든 지역으로 제품을 출하합니다. 전세계에 생산 공장 380곳과 페어분트(Verbund) 공장 6곳을 두고 있는 바스프는 현재 세계 화학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바스프는 처음부터 수출 지향적이어서 세계 곳곳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세계에 걸쳐 판매대리인, 대리점, 자체 영업점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바스프는 과거 19세기 때와는 달리 세관이나 특허 조항에 따라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외에서 생산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1945년 이후에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전후 시절에는 영업 조직 재건에 기본적인 초점을 맞추면서 생산 공장 몇 곳만 해외에서 살아남았습니다. 바스프는 1960년대부터 자체 생산 공장을 갖추고 주력 시장으로 계속 확장해 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유럽, 북미, 남미 중심이었으나 1990년대 중반부터는 아시아로 초점이 이동합니다. 바스프는 로컬 파트너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시아에서는 특히 더 그렇습니다.
영업 조직과 생산 현장을 갖춘 다음에는 해외에 연구 개발 시설을 구축하여 1960년대에는 4대륙에 농경 연구소를 열었습니다.
현재, 바스프는 80개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페어분트(Verbund) 공장 6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380개에 이르는 생산 공장과 70곳 정도의 연구 개발 시설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lobalisierung_teaser_1280x768